본문 바로가기
이슈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by zip중이 2023. 3. 16.
유명 쇼핑호스트 정윤정이 생방송 도중 욕설을 내뱉어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이 후 누리꾼과 벌어진 SNS 설전으로 다시 한번 입방아에 올랐습니다.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앞서 장윤정은 1월 28일 캐롤프랑크럭쳐링 크림 판매 방송을 진행했던 정윤정은 판매하는 화장품이 정해진 방송 시간을 채우지 못하고 매진되자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다며 짜증을 냈습니다. 정윤정은 "뒤에 여행 방송은 일찍 못 받아요. 여행 상품은 딱 정해진 시간 만큼만 방송하거든요. 이씨 왜 또 여행이야"라고 말했다. 이에 다른 쇼핑호스트가 "어쩔 수가 없었어요"라고 말하자 "XX"라고 욕을 하면서 "나, 놀러 가려 했는데"라고 말했습니다.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당시 그는 판매 상품인 화장품이 조기 매진됐으나 이후 편성됐던 여행 상품 때문에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게 되자 "뒤에 여행 방송은 일찍 못 받는다. 여행 상품은 딱 정해진 시간만큼만 방송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왜 또 여행이야. XX. 나 놀러 가려고 했는데"라고 욕설을 내뱉었습니다.

이에 제작진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발언 정정을 요구했지만 정윤정은 "정정? 뭘 해야 하냐. 난 정정 잘 한다. 방송 부적절 언어 사용? 뭐 했냐. 나 까먹었다. 예능처럼 봐 달라. 홈쇼핑도 예능 시대가 오면 안 되냐"고 자신의 발언을 정정하지 않아 화를 키웠습니다.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이후 한 누리꾼이 "방송이 편하냐"라는 댓글을 SNS에 남기자 정윤정은 "절 굉장히 싫어하시는군요. 그럼 인스타 제 방송 절대 보지 마세요. 화나면 스트레스 생겨 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라고 응수했습니다. 또 "전 제가 싫은 사람 안 보는 성격이다. 제가 답 안 해도 화내실 듯해서 답글 남겼다" "사람마다 다르더라고요" 등의 댓글을 추가로 남기며 설전을 이어갔습니다.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한편, 해당 안건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37조(언어) 제2항,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은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저속한 조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조항을 어겼다고 판단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정윤정의 부적절한 언어 사용으로 문제가 된 현대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방심위원들은 전원 '의견진술'을 결정했습니다. 의견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으로, 홈쇼핑사는 오는 28일로 예정된 회의에 출석해 위원들의 관련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방심위 광고소위는 소명을 들은 후 제재 수위를 결정합니다. 만약 법정제재가 결정되면 해당 안건은 오는 27일 열리는 전체 회의에서 한 번 더 논의된 후 최종 제재 수위가 정해집니다.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이전에도 쇼호스트 정윤정은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김밥을 먹거나 남편과 전화 통화를 하는 등 홈쇼핑을 개인 방송처럼 진행한다는 민원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방심위는 이에 관해서는 '문제없음'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한편, 홈쇼핑 완판녀로 불리는 정윤정은 올해 48세로 결혼을 한 기혼입니다. 자녀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생방송 욕설 유명 쇼호스트 누구? 이번엔 SNS설전까지

지난 2017년 MBN '카트쇼'에서 "팔았다 하면 1만개를 팔아서 완판녀에서 '만판녀'로 별명이 바뀌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어 "연봉 40억원은 받지 않느냐"는 질문에 정확한 금액은 언급하지 않은 채 "(업계에서) 제일 많이 받는다"고 밝혀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한편 1976년생 48세인 정윤정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소속을 두지 않고 쇼핑호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