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by zip중이 2023. 3. 12.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이하 '나는 신이다')가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아이돌 그룹 DKZ 의 소속사가 멤버 경윤의 부모가 '나는 신이다'에 등장한 기독교복음선교회(JMS)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속사와 아이돌 본인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연관된 증거와 증인들이 나오며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jms 연예인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나는 신이다'가 지난 3일 공개된 이후 온라인상에는 JMS 관련 장소라며 주소가 떠돌았고, 그 중 경윤 부모가 운영하는 카페 주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파문이 일었습니다. 특히 이들이 운영하는 카페 간판 역시 정명성의 필체로 만들어졌다는 주장이 나왔고 “신도들이 찾아와 단체로 기도를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모습을 봤다”는 해당 카페를 방문했던 팬들의 경험담도 나오면서 의혹이 커졌습니다.  

특히나 DKZ 경윤을 좋아하는 이들의 대부분이 10대,20대 여자인 상황에서 교주 정명석이 여성 신도들을 성폭행하는 등의 만행이 있던  JMS와 연관되었다는 것이 위험하게 느껴집니다. 

jms 연예인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이에 소속사 동요엔터테인먼트는 7일 DKZ 팬카페를 통해 "경윤은 특정 단체에 대해 많은 분들의 제보와 방송 내용을 확인하기 전까지 부모님이 다니는 정상적인 일반 교회로 알고 있었으며, 방송과 관련된 해당 내용을 접한 적도 없고 인지한 적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금일 사실을 알게 된 즉시 경윤 역시 방송 내용을 확인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가족들이 운영하던 업체는 즉시 영업을 중지함과 동시에 특정 단체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확인해 탈교 및 향후 어떠한 관련도 없을 것임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jms 연예인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한편소속사의 공식 발표 전에 팬들은 이곳을 방문했던 경험담을 앞다퉈 올리며 진위여부를 놓고 갑론을박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또 전혀 이런 사실을 모른 채 방문했던 대다수 팬들은 놀람을 나타내는 동시에 "과연 탈교가 가능할까"라는 등 향후 파장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웠는데요.

 

소속사의 입장에도 일각에서는 경윤이 정말 가족의 종교를 몰랐을까라는 의구심이 나오고 있습니다. 경윤은 과거 인터뷰를 통해 “(제가) 기독교 신자다. 이모가 목사님인데 항상 우리를 위해 기도를 해준다. 이모를 아는 전국의 교회 사람들도 우리 멤버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거론하며 기도해준다고 들었다. 기도를 받아 멤버들이 지치지 않고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 “친가족처럼 항상 계시는 이모가 있다. 이모가 멤버들 이름 한 명 한 명 적어서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던 적도 있습니다. 이에 팬들은 경윤에 추가 해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jms 연예인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또한 이후 과거 경윤이 그린 그림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 그림에는 돌 위에 나무가 자란 특이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것이 JMS 내부에서는 정명석이 일으킨 기적으로 떠받들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이 노을과 독수리도 메시아인 정명석을 의미한다고 해석돼 논란입니다.

jms 연예인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이후 JMS를 탈교한 전 교인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남겨 경윤을 실제로 보고 교류한 적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작성자는 자신을 JMS 내부에서 만나 결혼한 부모의 자식이라고 소개했는데요. 그러면서 "지금 화제가 된 아이돌 DKZ도 그런 2세 출신"이라며 "우리 같은 2세들은 비슷한 지역 사람끼리 모여 모임을 가지기 때문에 경윤을 실제로 보고 교류한 적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작성자는 경윤이 자신의 부모가 JMS라는 걸 몰랐다는 건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했습니다. JMS 내부에선 JMS를 '섭리'라고 지칭하기 때문에 자신도 JMS는 외부에서 처음 들어 봤다"며 단어 자체는 몰랐을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작성자는 "(정명석 JSM 총재가) 감옥에 있을 땐 옛날에 찍어놓은 영상을 재탕해 틀었고 출소하고선 직접 단상에 나서서 노래도 부르고 설교했다"라면서 JMS 교인은 자신이 다니는 교회가 정 총재가 운영하는 단체라는 걸 모를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jms 연예인
jms 연예인 신도 아이돌 누구?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이 공개되고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현대사 속 '메시아'들과 이들 뒤에 숨은 사건과 사람을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여느 다큐멘터리와는 다르게 너무 적나라함에 충격은 컸고 사회적으로 큰 파장이 일고 있다. 특히 여성 신도들을 수집하고, 성착취를 한 JMS의 사건은 충격을 전했다. 1만 명의 신도들과 종교, 신의 은총을 빌미로 성관계를 했다고 거론되고 있는 JMS. 실제 피해자인 홍콩 출신 메이플이 자신의 얼굴을 공개해 피해를 호소했고 대중들은 믿기 어려운 사연들에 공포를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JMS 정명석의 반인륜적 만행들이 적나라하게 폭로되며 대중들은 대한민국 곳곳에 흡수된 JMS 신도 색출에 나섰습니다. KBS PD, 통역가, 아이돌, 배우까지 JMS 교단이란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습니다.

댓글